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대행사들만 사용하는 대행사 비법

백만명 이상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은 어떻게 그렇게 큰 팔로우 수를 가지고 있을까요? 한달에 수백~수천만원을 받는 대행사들은 어떤 비법을 알고 있을까요?

이런 질문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적이 있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찰리라고 합니다. 이전 글과 영상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팔로워 늘리기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좋아요 늘리기 방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 글과 이후 몇개 글들을 통해 “대행사” 또는 “인플루언서”들이 어떻게 팔로워를 늘리는 지, 그들만이 알고 있는 비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루언서란?

요즘들어 인플루언서라는 단어가 굉장히 쉽게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말씀드릴 인플루언서는 인스타그램에서 최소 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 같은 사람들이죠.

인플루언서 예시

Alexis Ren (팔로워 수 12백만)

Jordyn Woods (팔로워 수 6백만)

Kat Graham (팔로워 수 4백만)

Sonjdra Deluxe (팔로워 수 1백만)

인플루언서 계정 팔로워 증가 속도

일반적인 것은 아니지만 제가 향후 말씀드릴 방법을 대체로 사용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입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계정의 팔로워 증가 속도는 어떨까요?

위 인플루언서 중 한명의 계정 팔로워 수 증가 속도입니다.

다른 인플루언서의 계정 팔로워 수 증가 속도입니다.

모두 같은 속도는 아니지만 일반인들에 비해서 굉장히 빠른 속도인 것은 틀림 없어 보입니다.

대행사 비법, 누구나 실행 가능한지?

방법만 안다면 누구나 실행 가능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저는 대행사 비법 을 스텝바이스텝으로 모두 나열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위에 나열한 인플루언서들이 제가 나열할 방법을 사용한다는 증거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시고 따라한다면 하루 수천명까지도 팔로워 증가가 가능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기술이 아니라 전략을 사용

우리는 대부분 “기술”을 습득해서 활용을 하고 큰 변화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의 결과처럼 큰 변화는 기술 보다는 전략을 바꿔야 달성 가능합니다.

왜 이런 얘기 다른데서는 안하나?

사실 저도 이 글을 쓰기 전에 다른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봤는데요.

이런 종류의 이야기 보다 그냥 기술, 팁 등만을 알려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혹시 실제 강의에서는 다를 수 있지만 그건 제가 확인을 못해봤네요;

하지만 몇가지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째로, 많은 사람들이 대행사 비법 전략이 있는 줄 모르거나 알아도 여러분이 알지 못하길 바라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인스타 대행사들이 수백만원 (심할 경우 수천만원)을 받고 진행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유튜브처럼 파급력이 큰 곳에서 공개적으로 이야기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다 차근차근 확실히 알려드릴테니 걱정 마세요 ^^]

두번째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용이 엄청나다 보니 대행사들이 공개적으로 이야기 하더라도 고객사에게만 이야기하지 일반인들에게 이야기할 기회가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행사는 B2C가 아니라 B2B의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마지막으로 아직 한국에서는 주류로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방법은 해외에서는 이미 대행사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는 방법이지만 한국에서는 많은 대행사들이 사용을 안하거나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 몇군데 대행사에서 사용을 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파악했지만 모든 대행사가 다 사용하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럴 경우에는 보통 강사들이 B2C로 강의를 시작하거든요]

다 모르겠고 너는 도대체 왜 이걸 다 이야기하냐?

저는 아마존 강의를 하면서 수강생 분들이 판매할 상품을 찾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무료 상품 리스트 뉴스레터를 매주 발행하고 있는데요.

의외로 이게 오해를 살 만한 소지가 있었나 봅니다. 얼마전 아래와 같은 질문을 주신 분이 계세요.

이 이후에는 더 이상 제게 말씀을 안하고 계시지만 “왜”라는 부분을 명확히 해야 향후 오해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리서치 Prone

저는 아마존 강사라고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마존 관련 강의를 전~~~혀 하지 않고 있어도 아마존 강사로 대부분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사실 저는 강사보다는 리서처(Researcher)에 더 가깝습니다. 좀 더 적성에도 맞고요.

그러다 보니 온라인 스페이스에서 아직 깊게 파해쳐지지 않은 영역이 무엇인가 찾아봤습니다.

그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이었고 요즘 온라인 마케팅에서 인스타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감안하여 이 시리즈를 준비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첨언하자면 아마존 강의 때도 그랬지만 인스타도 해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정보를 한국에서는 구하지 못하는 것에 안타까움도 조금 느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럼 왜 강의를 안하는지?

강의를 해달라고 하는 요청도 굉장히 많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강의는 준비가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 SNS 쪽은 변화가 굉장히 빠릅니다. 일례로 인스타의 경우 제가 이 글을 준비하는 3주 동안 알고리즘이 3번 정도 변화가 있었고 새로운 기능 릴리스를 4가지 정도 했는데요.

이런 변화를 따라잡으면서 강의를 하기란 그리고 업데이트를 모든 수강생들에게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현재 아마존 판매 관련 강의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인스타 강의를 (아쉽지만)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공개해버리면 다 손해 아닌가?

이 부분은 크게 고민했는데요. 혹시 대행사 비법 이라는 것을 다 공개해버리면 현재 대행사에서 이런 업무를 하는 분들이 손해를 보지 않을까라는 고민도 했습니다.

하지만, 짧은 강사 경력에 빗대어 생각을 해보면 사실 돈을 내고 강의를 들어도 실행에 옮기는 분들은 50%가 안됩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라도 어렵거나 걸림돌이 발생했을 때 끝까지 물고늘어지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온라인 판매나 마케팅 강의를 들은 사람 중 실제로 돈을 벌때까지 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10%도 안된다는 비공식적 통계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공개를 해도 정보 취득 차원에서 소비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다른 하나는 아무리 방법을 안다고 해도 그리고 제가 모든 비법을 다 오픈한다고 해도 실제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실무형 문제들은 강의나 공개된 글로 다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마 그런 부분에서 엣지를 가지고 있는 대행사분들이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게 진짜 대행사 비법 일 수도 있죠.

마치며

쓸데 없는 이야기로 지면을 너무 많이 할애했는데요. 다음 번에는 바로 실전으로 들어가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