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전략 실전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전략 실전 시간입니다. 이전에 인스타그램 대행사들만 아는 비법전략을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이제는 그 정보를 가지고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시죠~!

팔로워 늘리기 전략 Recap

기존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대행사는 별도의 “부계정”을 운영하면서 잠재고객을 모으고 부계정에 있는 모계정의 컨텐츠를 통해서 팔로워를 모계정으로 몰아준 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부계정에 게시된 모계정 컨텐츠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 컨텐츠를 보고 모계정으로  온 고객들은 모계정을 팔로우 합니다.

모계정 주인(인플루언서)는 그 팔로워 들을 기반으로 홍보나 정보 공유를 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인플루언서”들과 대행사들이 활용하는 전략이 맞습니다.

하지만 아직 인플루언서가 아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우리의 전략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10K만 되어도 인플루언서라고 생각이 됐지만 요즘은 최소 50K는 있어야된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팔로워를 늘리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로워 늘리기 전략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부계정을 만들고 –> 부계정이 잠재 고객들을 Engage해서 –> 컨텐츠를 보고 모계정에 와서 팔로우 또는 Engage하도록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부계정 만들기

일전에 말씀드린 바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하나의 휴대폰에 5개까지 계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부계정을 여러개 만드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나중에 말씀드릴 툴이 없다면 휴대폰이 여러대 필요하다는 점을 미리 인지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휴대폰 하나로 “운영”할 수 있는 계정은 5개까지라도 하루에 가능한 Phone Verification(SMS문자 본인 인증)은 동일한 번호에 하루 3개가 한도입니다.

부계정을 운영하면서 향후 말씀드릴 주의 사항을 따르지 않으면 매일 본인인증을 해야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부계정은 이메일로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다음, 지메일 등 최대한 다양한 이메일을 통해서 만드시고 꼭 기억해 두세요.

가끔 SMS 인증이 아니라 이메일 인증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계정 세팅

보통 계정을 만들면 Bio를 만들게 되는데요. 여기에 어떤 내용을 넣는지가 중요합니다.

형식은 자유롭게 하셔도 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형식을 띄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 계정명
  • 계정설명
  • FOLLOW @계정명

보통 계정명으로는 모계정 이름 +  Fan 또는 숫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모계정이 @charley일 경우 @charley_fan 또는 @charley_7890 이런식으로요.

계정 설명은 모계정의 appreciation page 또는 fan page라고 많이들 하지만 별도로 간단한 설명을 곁들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FOLLOW @모계정”으로 과거에는 많이 했는데요. 너무 노골적일 경우 오히려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차라리 “FOLLOW @현재계정”을 하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그 외에도 bio안에 다양한 링크를 남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클릭율이 많이 떨어지고 가독성도 좋지 않아 웬만하면 안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부계정 운영

가장 중요한 부계정의 운영방법인데요.

먼저 컨텐츠입니다. 컨텐츠는 모계정의 가장 좋은 컨텐츠를 repost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모계정을 tag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요.

그리고 부계정이 나가서 다른 사람들을 팔로우, 라이크하고 다니면 되는데요.

일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하루에 팔로우 800번, 라이크 1000번 이내로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하지만 5개의 계정을 운영한다고 하면 각각 4000번과 5000번을 해야하는데… 하루 종일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으면 달성할 수 없는 숫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툴을 사용하는데요.

바로 이 툴입니다. 제가 이야기한 대행사들은 대부분 이 툴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만큼 검증된 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높지 않은데요. 5개 계정을 운영하신다면 월 2만원 정도입니다.

툴을 사용하는 방법은 가입하시면 친절하게 동영상으로 다 설명이되어 있어서 시작하시는데 무리가 없고 자잘한 질문도 잘 대답해주기 때문에 막힐 때마다 문의하시면 금방 해결해줄겁니다.

마치며

이 방법은 현재 해외 유수의 인스타그램 대행사들이 매일 사용하면서 수백만명의 팔로워를 모으고 있는 전략입니다.

보통 해외 대행사에 요청할 경우 10개 계정 운영에 약 500만원 정도가 드는데요.

한국에서도 알아본 결과 대행사들이 계정 1개당 10~15만원 정도를 청구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위에서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세팅을 하고 운영을 한다면 1/10도 안되는 가격으로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이 방법이 언제까지나 먹힐 것이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인스타그램을 정책과 알고리즘이 가장 빨리, 자주 바뀌는 플랫폼입니다.

지금 이 방법이 효과가 있을때 먼저 진출해서 최대한의 효과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